위험을 감수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위험입니다.
페이지 정보

본문
“Not taking a risk is the biggest risk of all.”
기업 메타(전 facebook)의 설립자이자 CEO인 미국의 인터넷사업가인 마크 저커버그 (Mark Zuckerberg)는
“창업가의 가장 큰 적은 두려움이다. 두려움을 이겨내고 도전할 용기가 있어야 진정한 성공을 이룰 수 있다
(The biggest risk is not taking any risk. In a world that's changing really quickly, the only strategy that is guaranteed to fail is not taking risks).”
는 의미의 말을 했습니다.
마크 저커버그의 이 격언은 창업을 준비하는 우리의 마음속에 울림을 주는 것 같습니다.
그는 창업가가 직면하는 가장 큰 적은 두려움임을 강조합니다. 어쩌면 자신의 경험담일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.
그의 말은 무리한 도전이나 위험을 감수하는 것보다, 아예 도전을 하지 않는 것이 인생에서 더 큰 위험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.
창업을 시도하는 것은 반드시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는 뜻은 아닙니다.
창업을 시작할 때 무작정 도전하는 것보다는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계획을 세워 조금 더 신중하게 준비하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.
특히, 혼자서 창업하는 솔로프레너나 SOHO 창업을 고려하는 분들은 더욱 신중해야 합니다.
왜냐하면 결국은 모든 결과는 오롯이 홀로 책임져야 하기 때문입니다.
그러나, 도전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습니다.
성공적인 창업을 이루기 위해서는 용기와 도전하는 자세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.
소규모로 시작하는 반려견 사업도 그렇습니다.
비즈니스를 시작하는 것은 도전적이지만,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위험을 감수해야 할 것입니다.
마크 저커버그의 말처럼, 도전하는 용기와 노력하는 자세를 가지고 애견 창업을 시작한다면
어떤 모양이든 성공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.
우리 다 같이 화이팅~ 해요 !
- 이전글창업가의 가장 큰 무기는 끈기와 인내입니다. 23.04.18
- 다음글앙트레프레너, 솔로프레너 기업가를 꿈꾸며... 한마디 남깁니다. 23.04.14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